시계 정보

메탈 시계 VS 가죽 시계 , 시계줄 메탈 ,가죽의 장단점

J-BOX 2021. 4. 8. 13:50
반응형

시계를 구매할라고 했을 때 제일 많이 고민하는 밴드 , 흔히 우리는 이걸 시계줄이라고 이야기한다.

 

밴드에는 메탈 , 가죽 , 우레탄 , 나토 등 여러 종류의 밴드가 있지만 우리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시계 밴드로는 메탈과 가죽이 대표적이었다.

 

시계를 착용하는 사람들 한에서 메탈파 , 가죽파로 나눠지기도하며 그만큼 자신이 선호하는 밴드가 존재하는 가운데 오늘은 밴드의 장단점에 대해 파악해볼라고한다.

 

밴드의 선택은 어디까지나 개인의 성향이며 자신의 스타일이 분명한 사람들은 쉽게 밴드를 정하고 있었다.

 

개인의 스타일에 따라 밴드가 정해진다고 말해도 이상할게 없었지만 오늘날 우리는 자신이 선호하는 밴드에 대해 다른 밴드와 비교를 하며 자신이 착용하는 밴드의 우수성을 어필하고 있었다.

 

●패션

가죽 밴드의 경우 시계의 아날로그를 선호한다면 가죽 시계를 착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생각되었다.

 

가죽 시계는 캐주얼에도 좋은 궁합이라고 생각되었으며 깔끔한 패션에 가죽 시계를 착용해 자신을 돋보이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었다.

 

정장 , 양복을 입고 가죽 시계를 착용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개인적으로 가죽 시계는 캐쥬얼과 좋은 조합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가죽 시계는 깔끔한 분위기를 내는 만큼 깔끔한 스타일에 매우 잘 어울렸으며 털털한 느낌을 내는 패션에는 우레탄 밴드나 나토 밴드가 더욱 어울릴 수 있다고 생각되었다.

 

가죽 밴드는 메탈 밴드에 비해 당연 무게가 가볍지만 여름에 손목에 땀이 차며 땀을 먹은 가죽에서 냄새가 날 수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가죽 시계를 피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반대로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메탈이 차가워지며 손목까지 차가워진다며 메탈 시계를 피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개인적으로 가죽 , 메탈 중 메탈을 더욱 선호하는 사람 중에 한 명이었다.

 

메탈 밴드는 댄디하며 격식을 차려야하는 곳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시계였다 , 어느정도 격식이 필요하고 편하지 않은 장소에 가는 만큼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메탈 시계는 이를 돋보이는 패션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었다.

 

딱딱하며 젠틀한 느낌을 더옥 강조할 수 있는 시계라고 생각되었으며 무겁지만 어느새 이러한 무게감을 즐겨 가벼운 가죽 시계를 피하는 사람들도 많았다.

 

<메탈 밴드>

 

장점

밴드 교환 횟수가 낮음

물에 젖지 않는다

튼튼하며 고급스러운 느낌 강조

 

단점

기스 발생 우려

시계가 무거워진다

밴드 조절이 어려움

금속 알레르기에 대한 호불호 갈림

 

<가죽 밴드>

 

장점

가벼운 무게 , 편리한 착용감

색상을 고를 수 있는 폭이 커짐

세련되고 단정한 느낌 강조함

 

단점

변형이 잦고 정기적인 교환이 필요

물에 젖으면 냄새가 날 수 있음

 

개인적으로 메탈 , 가죽 둘 다 소유하고 있지만 그 날에 패션에 따라 가죽을 착용하기도 메탈을 착용하기도 한다.

 

둘 중 하나만 소유하는 것이 아닌 둘 다 소유해 패션에 따라 착용하고 계절에 따라 착용하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