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정보

결혼 예물 시계 고르는 방법 , 어떤 시계를 구매해야할까?

J-BOX 2021. 8. 8. 12:45
반응형

시계에 관심이 있던 없던 결혼을 준비하는 커플들에게 한 번씩은 고민해봤을 법한 결혼 예물시계.

 

결혼식을 준비할 때 드레스 , 반지 등 제일 우선 순위를 두고 결혼을 준비하지만 그 다음으로 시계에 대한 고민은 빠질 수 없을 것이다.

 

시계에 관심이 없는데 예물 시계라는 이유로 시계 구매를 고민해야하고 막상 시계에 대해 알아가기에 막막함을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 지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본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다.

 

결혼식은 서로가 함께하기로 한 약속한 날이기에 예물 시계는 평생을 같이 시간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었다.

 

-예산-

우선 예산을 정함으로써 시계를 알아보는 데 시작이 될 수 있었다 , 부모님이 예산을 정해주거나 여유 자금 한에서 예산을 잡아 적정한 브랜드에 접근할 수 있었다.

 

무턱대고 롤렉스.. 이런 시작이 아닌 예산에 맞는 브랜드에 접근을 고려해야만했다.

 

-브랜드-

예산이 보이면 이제 브랜드를 정해야 할 때 , 고가의 시계 브랜드들은 정말 이쁜 시계들이 많고 각 브랜드만의 인기 상품에 대해 눈이 돌아갈 수 밖에 없었다.

 

태그호이어 , 브라이틀링 , 오메가 , 튜더 등 백화점에는 여러 브랜드 시계가 존재하였으며 현대 , 롯데 백화점에 방문해 시계를 한 번씩 구경 후 착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노블레스웨딩

-종류-

시계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다이버 워치이거나 크로노그래프 기능이 있거나 또 중요한 메탈 시계인지 가죽 시계인지 여기에 대한 기준을 보다 명확히 정하고 시계에 접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가의 시계인 만큼 오토매틱 무브먼트(파워 리저브 , 즉 착용해야 작동 시간이 오래가는 시계)이기에 자주 착용할 시계를 정하는 것이 시계에 대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러므로 가벼운 가죽 시계를 구매할 것인지 , 댄디하고 샤프한 느낌을 주는 메탈 시계를 구매할 것인지 대해 정하고 브랜드샵에 입장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부분의 예물 시계로는 클래식하고 심플한 느낌의 시계를 추천한다고 하는 데 시계에 대해 모르는 경우 이러한 느낌의 시계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았다.

 

-그럼 예물 시계는 반드시 필요한 것일까?-

사람마다 정답은 각각 다르게 내릴 수 있다.

 

주변 결혼을 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알아봤을 때 "남자1 : 신부가 주인공이기에 남자가 멋을 내는 것은 올바르지 않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었고 "남자2 : 그래도 결혼식인데 턱시도에 하나 차야하는 거 아닐까?"라는 사람도 있었다.

 

지인 중 시계를 차지 않던 사람들도 있었고 자금적인 여유가 없어 시계 구매에 대한 고민을 한 적도 없거나 시계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시계에 대한 생각을 하지도 않는 것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반대로 최근에는 반지가 아닌 예물 시계로만을 구입하는 부부들이 늘어나는 추세라도 알려졌으며 실제로 예물 시계 구매량이 상승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다.

 

과거에는 사치라고 보던 예물 시계가 현대 사회에서는 점점 필요성이 상승해가고 있는 가운데 오늘 날 예물 시계에 대한 고민은 점점 필요성이 생기고 있었다.

 

예물 시계는 서로 맞추는 경우도 있지만 턱시도를 입고 착용할 시계만을 구매하기 위해 남자껏만 구매하기도 하며 이 예물 시계에 대한 필요성은 개인의 선택 , 즉 답이 없다는 것이었다.

 

개인적으로 예물 시계에 대해 생각해봤을 때 고가의 시계를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는 결혼을 하는 데 가정을 꾸려가는 데 자금적인 여유가 있다면 구매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100만원 이하의 예물 시계를 구매하기도 하며 시계의 브랜드보다 개인적인 취향에 맞는 시계를 구매하는 데 의미를 가지는 사람도 많았다.

 

만약 턱시도에 반드시 고가의 시계를 착용해야하는데 예산이 부족할 경우 명품 시계도 렌탈이 가능하니 이 점을 참고했으면 좋겠다.

 

자신의 결혼식인 만큼 정답은 본인만이 정할 수 있다고 생각했으며 결국 본인이 결정한 답이 정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