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정보

스와치, 오메가 다음으로 블랑팡과 콜라보한다! SCUBA 피프티패덤즈 출시

J-BOX 2023. 9. 8. 14:18
반응형

ⓒ 스와치

1년 전 시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불을 지폈던 "스와치" 당시 명품 시계인 오메가와 콜라보 제품인 "문스와치"를 출시하며 전세계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오픈런은 물론 되팔이로 인해 가격이 2백만원까지 올랐던 시계였으며 무엇보다 쉽게 구하기 어렵다는 점 역시 시계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켰다.

 

문스와치의 열풍은 시간이 지나도 여전했던 가운데 여기서 스와치가 또 다시 사고를 치고 말았다.

 

이번에는 그룹사 내에 있는 명품 시계 브랜드인 "블랑팡"과 콜라보를 할 예정이라는 것이었다.

 

블랑팡은 하이앤드 시계 브랜드로 인지되며 시계 가격만 천만원이 넘는 브랜드였기에 많은 사람들이 놀랄 수 밖에 없었다.

 

블랑팡은 과거 롤렉스와 함께 최초의 다이버 시계인 피프티패덤즈를 만들었기도 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시계 브랜드라는 점에서 시계를 알고 있는 사람들 내에서 큰 이슈가 될 수 밖에 없었다.

ⓒ 스와치

결국 스와치는 블랑팡의 대표 모델이라고 말할 수 있는 피프티패덤즈의 디자인을 적용한 콜라보 시계를 공개했고 바이오세라믹 소재의 5개의 스쿠바(SCUBA)시계를 공개했다.

 

5개의 시계를 지구에 있는 5대양을 컨셉으로 출시했으며 바다 깊ㅇ 서식하는 갯민숙달팽이를 기념했다며 시계 뒷면인 시스루백에 해당 디자인을 포함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쿼츠 무브먼트가 아닌 오토매틱 무브먼트를 사용했다는 것이었다. 스와치는 블랑팡의 전통성을 고려해 쿼츠가 아닌 오토매틱을 선택했고 오토매틱으로 인한 시스루백이 이번 콜라보에서 더 좋은 메리트를 가져다 주는 것 같았다.

 

이 시계의 금액은 약 50만원대로 알려졌으며 파워리저브만 90시간이라는 점에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시계라고 말할 수 있었다.

 

화려하고 지구본과 같은 시스루백에 블랑팡의 대표 디자인 피프티패덤즈, 그리고 엄청난 파워리저브를 100만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소식에 대해 시계를 착용하는 많은 사람들의 지갑이 열릴 준비를 하고 있었다.

 

이 시계는 9월 9일부터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었으며 문스와치처럼 지정 매장에만 판매를 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오픈런이 예상되고 있었다.

 

스와치와 블랑팡의 콜라보에 많은 사람들은 까르띠에, 론진 등 다양한 브랜드의 콜라보를 기대하기도 하였으며 벌써부터 해당 시계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