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소식

스위스 시계 브랜드 미도 , COSC 인증 보증 기간 총 5년으로 확대

J-BOX 2023. 1. 4. 15:07
반응형

ⓒ 미도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홍보하고 있는 시계 브랜드 미도 , 스와치 그룹의 스위스 시계 브랜드이며 건축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을 하는 브랜드로 유명한 시계 브랜드였다.

 

해밀턴과 함께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 시계 브랜드이며 시계 가격은 약 100만원대부터 시작을 하는 가운데 이러한 미도가 시계 브랜드 사이에서 놀랄만한 경쟁력을 갖췄다는 소식에 많은 시계꾼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었다.

 

미도는 2023년 1월 1일부터 COSC 인증의 워런티 기간을 5년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COSC란 크로노미터 인증 기관으로부터 부여받은 특별한 마크이며 COSC 인증을 받은 시계의 경우 정확도 , 정밀함 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은 시계라는 뜻이었다.

 

미도의 가성비는 100만원대 금액에 COSC 인증을 받은 시계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미도의 시계를 원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했으며 여기에 더해 보증 기간을 확 넓혀 미도 시계 구입 욕구를 자극하고 있었다.

 

미도는 애초 COSC 보증 기간 2년으로 시작해 1년으로 보증 기간을 두고 있었다. 하지만 이를 3년으로 늘려 총 5년의 COSC 보증 기간을 부여했으며 이로써 미도 시계 구입에 대한 새로운 무기가 생기는 것과 다름이 없었다.

 

위와 같은 내용을 적용 받기 위해서 2022년에 구매한 시계 기준이 아닌 2023년부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었으며 미도 시계를 구매할 경우 워런티 카드에 보증 기간이 3년으로 표기될 예정이었다.

 

여러 시계 브랜드들은 COSC인증이 들어갔다는 이유로 더 비싼 금액에 시계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미도의 경우는 달랐다.

 

여전히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고 이번 보증 기간을 넓혀 미도 시계 구매를 생각하고 있던 사람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해주고 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