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시계 브랜드 1위는?!
20대 , 30대가 되면 많은 청년들이 취업을 준비하고 직장인이 되며 월급을 받게된다.
월급을 받아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사는 사람이 있는 반면 돈을 꾸준히 모아 미래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 중 명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명품 브랜드 중 시계를 빼놓을 수 없는데 과연 남-여 직장인이 선호하는 명품 시계 브랜드는 무엇일까?
통계 업체 한국갤럽은 1204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자신들이 선호하는 시계 브랜드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중 대부분의 사람들이 "롤렉스"를 선택했다 , 성별 전체로 따져봤을 때 남자는 22% 여자는 13%로 롤렉스가 1위를 차지하였다.
이어 2위로 남성은 7%로 가성비 최고인 카시오 브랜드를 선호하였고 여성은 6% 의 까르띠에 명품 브랜드를 선호한 것으로 알려졌다.
25~34세 나이별로 설문을 진행했을 때 남성 1위 롤렉스(22%) , 2위 카시오(6%) , 3위 티쏘(6%) , 4위 갤럭시 워치(5%) , 5위 애플 워치(4%)를 기록하였다.
25~34세 여성의 경우 1위 롤렉스(11%) , 2위 로즈몽(8%) , 3위 까르띠에(8%) , 4위 다니엘 웰리턴(4%) , 5위 애플 워치(4%)라는 결과가 나왔따.
35~44세 , 45~54세 모두 남녀 상관없이 롤렉스가 압도적으로 1위를 기록하였고 35~44세 남성의 2위부터 5위는 갤럭시 워치(6%) , 카시오(5%) , 오메가(4%) , 태그호이어(4%)
35~44세 여성의 2위부터 5위는 로즈몽(6%) , 까르띠에(5%) , 구찌(4%) , 애플(4%)
45~54세 남성의 2위부터 5위는 카시오(9%) , 태그호이어(6%) , 세이코(5%) , 오메가(4%)
45~54세 여성의 2위부터 5위는 까르띠에(6%) , 카시오(4%) , 로즈몽(2.5%) , 캘빈클라인(2.5%)를 기록했다.
여성의 경우 롤렉스를 제외한다면 로즈몽 , 까르띠에였고 남성의 경우 카시오가 압도적이었다.
하지만 애플워치 , 갤럭시 워치 등 스마트워치의 등장으로 시계 시장이 흔들리는 것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한국 직장인들에게 롤렉스 시계는 여전히 부를 자랑하는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는 것만 같았다.